수원시 [1192881] · MS 2022 · 쪽지

2024-02-28 19:36:04
조회수 10,514

국민대,숭실대,세종대 신입생 2학기 휴학 절대 불가합니다.그렇다고 해서 휴학되는 광명상가 라인의 광운대를 간다구요?

게시글 주소: https://faitcalc.orbi.kr/00067461177

국민대,숭실대,세종대는 신입생 2학기 휴학이 불가능하고, 최소 신청학점 수도 많아서 반수하기에 여건이 많이 불리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벌써부터 반수생각이 있는 분들은 휴학이 안되더라도 레벨높은 국민대,숭실대,세종대를 갈지, 아니면 휴학이 되지만 레벨낮은 광운대를 갈지 고민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국민대,숭실대,세종대가 2학기 휴학이 불가능하고 최소신청학점이 많아 반수하기에 불리한 점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광명상가 라인의 광운대를 가는 것은 아닌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왜냐하면 대학레벨별로 대학의 수준,인지도,교육여건이 다 다른데 만약 반수실패 후 다시 돌아올 것을 고려해서 레벨 높은 대학을 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광운대는 광명상가 라인으로 분류되는데,반수를 더 잘하기 위해 대학라인을 한 단계나 낮춰서 간다는 것은 말이 안 됩니다.


만약 반수시간 확보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어느 대학이건 등록하지 않고 쌩재수 하는 건 어떨까요?

휴학되는 학교건, 안되는 학교건 1학기는 의무적으로 등록해야 하고, 일단 학교를 다니는 순간, 공부시간이 많이 부족해집니다.휴학되는 대학이건,안되는 대학이건 입학 후 "반수"는 대학축제,친구들 생각,과제물 등으로 공부에 집중할 수 없게 만들고 막대한 시간과 돈을 빼앗습니다.

차라리 아무데도 등록안하고 반수하면 등록금도 안아깝고 지금 고민하는 대학보다 훨씬 더 잘 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국민대,숭실대,세종대가 2학기 휴학이 안되어 반수하기 매우 불리한 조건이라 하더라도, 반수하기 위해 같은 급간의 단국대,성신여대,한양에리카가 아닌 대학레벨을 한단계 낮춰 광명상가의 광운대 가는 것은 진짜 이치에 안 맞다고 봅니다.

입학하기도 전,벌써부터 반수할 마음이 있다면,아무데도 등록하지 말고 그시간과 돈을 재수비용에 투자하고 재수학원 가서 공부하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