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사 자작문제 동양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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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님 귀환 0
속보)오늘 음주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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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더 열심히 하는 중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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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부터 해야할까요?? 4규4코s2드릴54이해원s1문해전s1 순서대로햇고 이번7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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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시데레볼까 고민되는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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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점이 3점이 아닌거 같은 느낌..? 뭔가 어삼에서 중사까지라는데 왜 어려워 보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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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ㄱ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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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나잇 뽀뽀 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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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완수 하 1
고2 6모 3등급입니다 한완수 공통 상 중 2회독 했고 지금 공통 하 수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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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외생 질문 안풀고 누워잇다가 이제 풀기시작함 따흐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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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수생 출격 1
학기 초에는 진지하게 공부하려다가 1학기 종강하고도 정신 못차리고 맨날 어영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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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신 때메 수특 닳도록 보긴함 강민철 커리 타는 중이라 언매책 나왓길래.. 작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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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셀 4
러셀 처음 가 보는데.. 너무 커서 길 막 못 찾고 하겠지?? 너무 바보같아보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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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모는 공통은 22빼고는 다 맞았는데 시간 너무 오래걸려서 미적풀시간이 부족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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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페 4문제 남았을때 9-11분 정도 남는데 괜찮은건가.. 잘모르겠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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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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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물이 되셨구나 신기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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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식인증 8
배달비까지 1만원 나쁘지않네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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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약대 쓸까 수의대 쓸까 고민 했는데 수의대 쓸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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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진짜 흠집 하나 내기싫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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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탐만 4등급이 사탐런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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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미적분에서 무한등비급수와 삼도극 활용문제가 안나오나요 그럼 이제 기출이나 n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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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탐런 신기한게 2
분명 1등급은 언제나 4프론데 댓글보면 전부 자기 사탐가서 1등급이래 넷상에서 사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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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풀때마다 기분이 안좋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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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우진쌤은 이계도함수까지 구했는데 굳이 안 구하고 풀어돠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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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6시에 먹을 컵라면만 기다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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ㅄ같은애들 다 차단함 속이시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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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그들은 재미를 위해 존재해야한다. 지금은 너무 못해서 패는맛도 안남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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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꿈의 열쇠를 찾고 조여주는 사람들 [몽키스패너]입니다! *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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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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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아직 20대라구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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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양도 적고 문풀도 간단한데다 지엽조차 없는 개꿀과목 화1이있는데 사탐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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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우리학교만 해도 엄청 많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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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트도 최근에 매년 불리트 아닌가요 다들 화이팅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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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도 알고 있잖아 가야지 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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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 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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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딩때 내내 여주 생각만 하느라 자기 좋아하던 여자애 고백도 안 받은 놈이 졸업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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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노을을 사랑할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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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빠른 축에 속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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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왠지 슬픈 노래를 듣고 싶네요 구냥 센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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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에 목매는 문화가 문제라고 해서 마이스터고를 대안으로 꼽을 수는 없음 0
꼭 뭐 저것의 긍정적인 사례랍시고, 누구는 어디 공고 나와서 삼성전자, 은행,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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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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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제 풀 때 2
여백에 푼다 vs 따로 공책에 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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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공학 전공이라 생2는 무조건 할건데 지2까지 하는건 좀 에바인가 지금 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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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인재 토요일 오후 김백현쌤 강의실 아시는 분ㅠㅠ 1
토요일 점심~저녁 타임 인문논술 김백현쌤 강의실 아시는 분 계신가요ㅠㅠ 어느빌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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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마넌 충전 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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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가 어떤 전형으로 들어왔는지 알 수 있나요? 아니면 나중에 알게될수도 있나요?...
갑은 이황 / 을은 이이다. ㄱ. 사단은 정(情)이지 성이 아니다. ㄴ. 사단은 이황 입장에서 이가 발한 것이 될 수는 있지만 기가 이를 타는 것이 될 수는 없다. 왜냐하면 이황 입장에서 사단은 '이발기수'로 정의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가 이를 따른다고 해야 맞는 표현이다. ㄷ. 이이는 사단과 칠정의 연원을 구분할 수 없다고 본다. 왜냐하면 칠정의 선한 측면이 곧 사단이기 때문이다(칠포사) ㄹ. 이의 본체가 무형, 무위하다는 것은 이미 주자 책에 적혀있는 내용이다. 이황이 말하는 이가 유위하다는 것은 이의 작용이 유위하다는 것이지 본체가 유위하다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ㄹ은 갑과 을의 공통된 입장이다. 답) 5
정답!!!! 윤리 과목 덕후시군요!!~
갑은 외부에서 (부모, 임금)에게서 이치를 구할 수 없다는 표현과 마음이 곧 천리이니 조금이라도 보탤 필요가 없다(외부사물에서 이치를 구할 필요가 없다)는 표현으로 보았을때 왕수인이다. 을은 성은 마음의 이치이다라는 표현을 보았을 때 주자임을 알 수 있다. 왕수인이 성즉리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갑이 왕수인이므로 을은 주자가 확실하다. 1. 구분하겠다면 격물이 마음을 바로잡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치지는 외부 사물이 내 마음의 이치를 얻게되는 것이다. (이건 근데 저도 지난번에 출제한 적이 있는 내용인다. 아시는 전공자분이 실제 수업에서 격물과 치지를 구분해서 가르치지 않는다고 하시네요) 2. 선한 행위를 알아야 선한 행위를 실천할 수 있다를 선지후행으로 해석한다면 이건 주자의 입장이다. 왕수인은 지행합일을 주장한다. 3, 주자에 따르면 마음은 심과 정을 모두 통괄한다. 4.주자의 입장에서 만물의 이치가 선한 마음을 통해서만 드러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왕수인과 다르게 외부 사물에도 이치가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5. 갑과 을의 공통된 입장이다. 해당 선지는 왕수인의 원전에 있는 표현이지만 주자도 허용할 수 있다. 답)5???
5번 정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