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p ㅜㅜ
지문에 (B)부분의 첫번째 문장의 to get~ 부분부터를 서술형으로 순서배열 하는 문제가 나왔는데
to get it to do something the code ~ 라고 it과 the code를 바꿔 배열하였는데요
저는 의미상 해석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서 맞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감점이 크게 되어서 질문할 곳이 없어 이곳에 질문 드립니다
저는 앞 뒤 문장이나 뒤의 the code를 보았을 때 의미상 해석이 가능하니 맞다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생각하는게 틀린건가요??
정말 정말 중요한 마지막 내신이라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ㅜㅜ
꼼꼼하고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ㅜ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왕배고프네 0
샤워도해야하는데 어쩐담
-
수시같은거 안하고 정시하는능지면 저능한거 맞음 ㅇㅇ
-
뭐지 뭔일 있나?
-
이라고 하면 오르비가 불타겠죠? 제 생각이 이렇단건 아닙니다~
-
의외로 갯벌에는 대게가 살고있더라구요
-
'교육과정 내'에서 출제해서 킬러문항도 아님..! 교과서에 있던데?
-
굳이 머 다지선다 인강문제집 풀면서 엔제할버에 수특수완 하는게 백배좋ㄷㅏ
-
제곧내
-
아는 사람 았음?
-
ㅇㅈ 8
미방 5초뒤 펑
-
들었다는 건 좀 충격.. 입시 공부 열심히 했나봐요
-
각자 수시vs정시 댓글로 의견좀 주세요
-
칙쇼...
-
자러갑니다 0
어차피 오늘 공부도 손에 잡힐리가 없었고 이 2학년 1학기 내신은 태초부터 개처망할 학기였나봅니다
-
마라탕이랑 김치찌개랑 섞어서 쌀밥에 먹음 남자친구 식성이 특이해서 고민이네요...
-
생각해보니까 콘텐츠 팀 16
폴라리스, 오리온, 파블로 다 지원했었는데 면접 떨이었네
-
ㅇㅈ메타좀 해봐 0
ㅌㅋ
-
키스하고싶어요 3
뽀뽀 쪽
-
우간다 사람이라서 만나는 게 쉽지 않네요 근데 최근에 무슨 발명품? 만들었다는데.....
-
내신에 경제는 보통 1등급 한명이라 정시파이터 달고 1등급 먹으면 무수한 악수의 요청을 받을수 있음
-
중학생 성취도 평가 문제인데 어떰? 1~10 사회, 11~20 역사 ALL 5지...
-
ㅇㅇ
-
파이널시기만되면 못자네 작년에도그랬는데
-
죄다 본인 커리어 말하고있내
-
둑흔둑흔
-
물리 내신 9.7 나온적있었음! 원점수.. 안 찍고 풀었는데
-
눈 마주치면 서로 뻘쭘함ㄹㅇ
-
커하 92 93 3 98 100 커로 87 77 4 87 84
-
경영 너무 높다
-
중딩땐 1
문제집 푸는데 모르는거 많아서 운적도 있음 이렇게 멍청해서 나중에 어떻게...
-
커하 94 100 1 50 50 커로 73 92 3 42 39
-
사탐 과탐 0
사탐 3이랑 과탐 4 중에 뭐가 더 나을까영..?
-
커로 23444 커하 11311 차이가 뭐이리 ㅋㅋ
-
작수 원점수 191 241 500 100 100인데 6
대학 어디까지 ㄱㄴ?
-
고3 고급수학 지필평가 0점 수행 기본점수 30 + 1점 전교 꼴등
-
과외준비하러감 2
이따 온다.
-
오해원
-
또 오해원 1
너야?
-
영탐 3과목 원점수 합 100이 안됨 52 27 20 ㄹㅈㄷ
-
ㅇㅈ 3
라단 "원정" 성공
-
3모 5모 1컷으로 96 ㅋㅋ 다 1~2점정도 차이난듯 6모는 운이 너무 좋았던거 같고
-
4-5등급대의 학생을 3등급으로 올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뭘까요? 님들이...
-
합쳐서… 마적 77 생명 23
-
커하: 11132 커로: 22345 라네요 고3 교육청 평가원만 합침
-
은근 좋은 거 0
심야에 아파트 곳곳 돌아다니기 20년짜리 추억들이 곳곳에 묻어있다
-
커로: 사실상 6평에 국어만 3컷까지 내리기 대충 국숭세단 하위권? 커하: 사실상...
-
살면서전공한두개쯤은C여도되지않을까요?
문장을 전체적으로 해석했을때는 이해할 수는 있겠지만 그래도 통상적으로는 it이 가리키는 대상이 먼저 언급되는게 맞지 않나요
저도 그런거 같긴한데 혹시나 해서요 배점이 커서..
내신이라면 감점될 확률이 클거 같아요
애초에 어순이 저렇게 되면 읽는 입장에서도 부자연스러운거 같긴 해요
get it to do something the code was not originally intended to do
이렇게 쓰신 게 맞을까요?
이렇게 쓰면 it이 지시하는 명사가 없게 되어 버립니다.
it to를 가주어-진주어 관계로 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네 그렇게 썻어요 ㅜ 혹시 앞에 문장에서 code를 나타내는 표현들이 어러번 나왔는데 그걸 받는다고도 할 수 없을까요??
그렇다고 해도, 앞에는 it을 쓰고 굳이 뒤에는 it이 지칭하는 원래 명사인 the code를 다시 넣을 필요가 없긴 합니다.
애초에 it을 쓰는 목적이 반복을 피하는 용도이기도 하니 그렇습니다.
앞의 맥락을 고려해도 상당히 어색한 문장이긴 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내신이면 이곳에 질문하기보다
전공자분이나 학원 선생님께 자문을 구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전공자나 학원 선생님이나 다른 전문가들한테 자문을 구해 보라는 이유는,
어색하거나 문장의 완결도가 많이 떨어져도
문법적으로 결함이 없다면 정답으로 인정해 주는 경우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그런 세밀한 문법적 판단은 전문적인 문법적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ㅠ 감사합니다 다른 선생님께 질문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