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삭] #18 연세대학교 논술첨삭 18호 (연아날아라님)
연아날아라님 (2015 연세대학교 모의 인문).pdf
연아날아라님 논술 첨삭 (2015 연세대학교 모의 인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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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가1슴 크기 말하는거임 속 좁은 여자도 ㄱ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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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더워서병아리탕이되어버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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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작 미적 둘다 1뜬거보고 도파민 분비 ㄷㄷ했음 어케될지 아무도 모르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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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하나가 너무 안풀리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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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메추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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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시작 안했나 비가 왜 오다 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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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위 배 마구마구 가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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낼 7덮이라 그런가 몬가몬가다..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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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ㄱ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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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가더중요하니까기운바짝차리고남은시험마무리잘해염 ><오르비초절정미녀의대김동욱이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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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 다들 해명하면 더 나락가는 것 같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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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나 정상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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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에서 사문왔는데 개념복습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ㅠㅡㅠ 개념복습을 해도...
위의 기출문제를 풀어보신 분들은 다른 사람의 글을 보면서 자신의 글과 비교하고,
제가 첨삭한 부분들을 자신은 잘못하지 않았나 확인해보시면서 공부하시면 큰 도움이 될겁니다.
감사합니다^^
구조적으로 기본을 안잡으니 내용마저 초점이 안맞춰졌다는게 큰 포인트인거 같은데 맞나요?
아 그리고 저도 쓰면서 2문단내용이 충돌한다는걸 느꼇는데 제시문을 자세히 보면 충돌하는게 맞지 않나요..? 분명 절대적존재인 신이 운명을 결정지으므로 타인의 영향이 미친다고 볼 수는 없지만
로마인들에 의해 평가받고 '훌륭한'이라는 단어를 쓰면서 각자의무를 다할것을 주장하고 있는데
훌륭한이라는 단어자체는 타인에 의해 평가받는다는걸 암시하므로 영향을 미치는걸로도 볼 수 잇지 않나요? ㅠㅠ 전 이렇게도 해석될 수 있다고 두가지해석을 보여주려 한게 마이너스가 되어버렸네요 ㅠㅠ
네 맞습니다ㅎㅎ 포인트를 잘 이해하셨네요.
그 훌륭한이라는 것이 타인에게 잘해줘야된다고 추론하는게 어렵습니다.
즉 두가지 해석의 방향성이 있는데 하나의 결론으로 단정 짓는 것 자체가
오류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단정이 아니라 그렇게 볼 수 있다라고 언급을 하셨어도.
한 제시문 자체의 논지가 두방향을 내포하더라도, 답안을 서술할 때는
그렇게 하시면 스스로의 논지가 두가지방향을 가져버리게 됩니다.
이 때 두 논지가 반대된다면 자신의 글은 모순을 내포한 글이 되어버리겠죠?
...머릿속에서 헷갈렸던게 정말 명쾌하게 해결되네요
정말 감사해요.. 이해 다 됬습니다 훌륭한이라는 의미가 두뱡향성으로 해석될 수 있겠네요
정리만하고 리라이팅은 안하고 다른 논제 푸는게 좋을까요
다시 쓰면서 구조재정리 해보는게 좋을까요?
지적해주신 양방향으로 주장하는 논리적 결함도 감점이 엄청날텐데 이런것도 유의할게요!
리라이팅 해서 다시보내주시면 또 봐드릴게요!
다른 글도 쓰시고 보내주시면 첨삭 도와드리겠습니다!!
:) 열심히하는모습 보기 좋네요 저도 보람찹니다 ^^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