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itania [497795] · MS 2014 · 쪽지

2014-03-07 00:18:23
조회수 386

이제 갓 고등학생이 된 고1 입시 질문드립니다. 선배님들

게시글 주소: https://faitcalc.orbi.kr/0004403577

올해 고등학생이 되서 광주에서 고등학교 다니는 고1 새내기 입니다. 4일째 야자를 하고 있는데 별로 피곤하지도 않고 공부집중도 잘되는 편이라서 야자가 몸에 잘 맞나봅니다. 고등학교 들어오니까 입시에 대한 의문점도 많이 들고 학원선생님과 상담을 했습니다. 중학교때 내신 3%로 어디가서 공부꽤나 한다는 소리 듣고 자랐습니다. 근데 막상 고등학교들어와 보니 우물안 개구리더군요. 저만큼 하는 아이들도 많이있고 입시에 대해서 아는것이 전혀없습니다. 현재로선 수학을 가장좋아하고 잘하는 과목으로 이과를 희망하고있습니다. 학원선생님께서 상담을 해주셨는데 대학가는 방법 3가지를 설명해주셨습니다. 첫번째로는 내신. 내신으로 갈꺼면 학교에서 탑이되어야하는데 탑이되기도 어렵고 탑이되더라도 전국에 내신 1등이 저희학교만 있는게 아니라서 못가는 학교도 많다고 하시더라고요. 두번째로는, 수능. 의대같은 경우에는 오로지수능만 본다고 말씀하시더군요. 하지만 수능같은 경우에는 재수생 선배님들하고도 같이 경쟁을 해야하기 때문에 더어렵다고 합니다. 3번째로 논술+수능, 재학생들이 가장 많이가는방법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대부분 고등학생들이 1학기 중간기말,2학기중간기말 보다가 1년 보낸다고 하시더군요.
아직 고1이라서 시간도 많이 남았고 실력도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목표를 정해서 한가지 길로 송곳처럼 깊게파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중요한건 제 스스로 입시에 관련된 공부를 해야한다는 것도 강조하시더군요. 위에 3가지 방법에 대해서나 제가 입시에 대해 알아야할것들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선생님 추천으로 오르비스를 찾아왔는데 정보가 다양해보여서 여러가지로 공부가 될것 같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