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어요~!ㅎㅎ 꼭 답변해주세요!!ㅎㅎ
수능 에측 국어 상편에서
1. 44쪽에 자규는 소리로써 화자의 정서를 불러일으킨다고 했는데, 자규라는게 그냥 존재로서 있는 것이지 소리를 냈다는 것은 지문에 없지 않나요? 없는데 자규가 소리를 내는 성질이 있다고만해서 이 선지를 맞다고 할 수 있나요?
2. 문학유형 16에서 보면 부정적상황 = 갈등이라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이 뜻은 부정적 상황을 다루는 시는 거의다 내면적 갈등이 맞다고 볼 수 있다는 뜻인가요???
3. 236쪽에 '노오란 우산깃'의 의미를 확장하고 있다고 했는데 의미의 확장이라는 말이 와닿지가 않아요... 아름다움-> 아름다운 연서 -> 등등등 이런 흐름은 보통의 시에도 있는 것 아닌가요? 다시말해, 시를 단지 전개하고있는 것 아닌가요? 시를 읽으며 대상의 의미를 확장하고 있다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어떤 단서가 있나요?
4. 244 쪽에 '~와서 번뜻하면 ~가 뎅기령 베고' 가 비유적 표현이라고 하셨는데 이게 왜 비유적 표현인거죠?? 과장법인가요??
5. 302 쪽에 삽화적이라는 것이 정확이 무슨뜻인가요??
6. 색채어라는 것은 명확히 색깔을 나타내는 ,예를 들어 흰 눈, 빨간 꽃 ,것인가요?
7. 327쪽에 서술자의 개입이 '오소리는 본디 마음이 순한지라,~ ' 등등.. 이런 부분에서 알 수 있다고 했는데 단지 성격설명을 하고있는 것 아닌가요? 그렇다면 , 단지 성격설명만을 하고 있는것과 서술자의 개입이 이루어져 서술자가 성격을 설명해주는 부분은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8. 346쪽에 ' 연민한 삶의 길'이 성찰이라고 하셨는데 성찰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과?하지 않나요? 성찰이라고 어떻게 볼 수 있는건가요??
9. 349쪽에 성찰적어조의 근거는 '부끄러운 촉수'가 더 적절하지 않을까요??
10. 387쪽에 어떻게 밤이 급박한 상황과 상응하는 건가요..??? 이해가 안되요...ㅜ
11. 427 쪽에 시상의 집약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 많은 시들이 어떤 소재나 공간에 초점을 맞춰 전개 되지 않나요? 그렇다면, 어떤 소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시들에 한해서는 이 선지는 보통 맞다고 판단해주면 되나요??
12. 454쪽에 군자의 도가 왜 성인의 길로 대응되는지 이해가 안되요....ㅠㅠ 군자의 도 =성인의 길 <-이걸 보면 이게 대응되는지 이해가 가는데 제가 혼자 생각을 하면 군자의 도 = 성인의길 이렇게 대응을 못 시키겠어요ㅣ.ㅠㅠ
질문이 많았는데 꼭 답변해주세요.!!ㅠㅠ 공부하면서 궁금한거 차곡차곡 적어서 질문드려요..!!ㅠㅠ 이제 '하권'들어가기 전에 상권 궁금한거 모두 질문드리는거에요!! 꼭 답변해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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