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강사들 대표적인 오해설 (3) 가능세계 42 이의제기
출제 오류 없습니다.
교수님 메일이 아니라 책임감 있는 공식 의견을 가져와야 한다고 봅니다.
영상으로 대체하지만 한줄 요약
선지 틀리지 않게 풀 수 있고, 그게 여태까지 수능 풀이법이랑도 더 맞다.
반박 많은거 알아서 영상 다 보고 반박해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명의랑 명치는 어디갔는가
-
들어보신 분들 계신가요?
-
엿을 녹여 먹는다 엿을 녹여서 먹는다 본용언 + 본용언 형태는 겹문장이라고 봐도...
-
봤는데 30번대 문제였구너ㅏ
-
올해 들은 강사 2
국어: 정석민 김승리 수학: 정병호 영어: 이명학 사탐: 유기중 커뮤니티픽 ㅇㅈ?
-
수특부터 일단 빨리 쳐내야지 기출+수특 3주~한달정도 잡아서 후딱후딱 끝내야지 늦게...
-
짭플로 2년 버티는데 짭플은 자꾸 중간에 끊기면서 필기가 안되서 화딱지남
-
레전드 공하싫 5
-
영어 단어 퀴즈 2
틀리셨으면 오르비 끄고 영어 공부하러 ㄱㄱ
-
수시 하신 분들은 제발 하지 마시고 정시로 대학 가신 분들만 투표 부탁 드려요 ㅠㅠ
-
22수능 (21시즌) 언매 확통 영어 사문 경제 3 3 2 1 1. 6모 2 4 2...
-
이번 6모만 예외적으로 1뜸 가능?
-
점메추 3
ㅃㄹ!!
-
장기대기 카운트 0
장기대기 잘 아시는분 계신가요? 저는 02년생이고 2023년 9월쯤에 우울증 4급...
-
근데 왜 사탐런 홍보하는거임
-
불화가 있나? 왜 수험생한테 화풀이지 ㅅㅂ... 절대평가에서 이렇게까지...
-
주변 문과 실수애들은 대부분 상경이나 어문과 쓰던데
-
늦버기 8
응 금토일 쉴거야~~
-
. 0
부었어.. 퉁퉁이야 ㅇㅁㅇ 밥 먹어야지
-
ㅈㄱㄴ 대충 adhd인 척 한다거나 뭐 콘서타 그거 효과 잇나 향정신성 아님?
-
저는 확통은 한완수가 더 나은거같네요...
-
문학은 진짜도움많이 됐는데 독서는 체화가 안돼..... 내가봤을땐 비문학 쌩...
-
하이요 4
-
강민웅T 현강 0
강남러셀에서 단과로 현강 들어도 바자관 이용 가능한가요? 바자관 이용은 별도 구매해야하나요?
-
옯서운 사실 0
6평 끝나고 아직 한 달도 안 지남
-
10개풀면 4개틀리네 뭔 하
-
그거 영상 링크좀여
-
메디컬 만큼 매력적인 학과가 나올까요? 궁금...
-
여름방학에 기숙 들어가는데, 8/17일에 퇴소 날자입니다. 근데 학교 개학이...
-
비문학 개폭망해서 인강 급구중인데 커리 많다고해서 매일한강씩 돌려도늦나..?
-
시발점 1
시발점...............................................
-
함부로 수능본다 하지마라 내앞에서
-
빅포텐 시즌2 2
문제 하나하나가 주옥같네 진짜 특히 수2킬러문제
-
시간보소
-
짤녀 ㅁㅌㅊ 0
오늘 길가다 번따당했는데 수줍은지 저러고 가더라;;; 카톡오면 받아야하냐?
-
차수논리 뉴런 0
차수논리 배우고 싶어서 뉴런들을라하는데 몇단원에나오는지아시는분있나요??ㅜㅜ
-
식욕부진.,, 1
나도늙엇나..
-
내 재종은 있나 하고 찾아봤는데 왜 있는걸까
-
책 한권마다 문학+독서로 들어가 있네... 문학은 딴걸로 대비할거라 이러면 익히마 못푸는데...
-
한의대 질문 0
붙으신분들 성적대가 어딘지 궁금해요
-
국제정치 역사 지리 너무 재밌잔허...
-
반응하라 이게 뻔한말같은데 진리인 느낌 들어본적은 없지만
-
시간 안재고 풀어야겟다
-
실화냐 쌈박질축구하누 ㄷㅅㄷ
-
흠냐뇨이..
영상은 없네요.. 이해황선생님의 풀이에 논리적 모순점이 있나요?
옛날글도 보시는군요. 영상 재업이요~
네, 선지 전체도 명제처리 할 수 있고 그쪽이 훨씬 수능적 풀이에 가깝습니다.
선생님의 해설은 알 수 없다라는 결론을 이끌어냈고, 이의제기에서는 그를 분석하여 옳다는 것을 이끌어냈습니다. 그렇다면 더더욱 해당 문제가 출제오류라는 것 아닌가요?
언제부터 논리학에 수능적 풀이와 비수능적 풀이가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결국 이해황선생님의 논리 자체의 오류는 없는 것 아닌가요?
선생님의 해설은 확실히 틀리다라는 결론을 이끌어내지 않으니까요
? 영상 다 안보신거 같네요
성급했습니다. 5분가량 남았네요. 다 보고 다시 댓글 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네 ㅎㅎ 고맙습니다. 저는 풀이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강사들 사이에서도 문제 없다 있다가 갈리는 만큼 문항은 건드리지 않으시거나 아니면 양쪽 논리를 시간 내주셔서 이해하셔야 한다고 봅니다 ㅎㅎ
근데 인기도 없는글에 논박해봐야 저는 ㅜ 실익이 없기 때문에. 글좀 띄워주세요 ㅋㅋㅋ
넘기면서 듬성듬성 다 봤는데, 여전히 선생님이 틀리셨다고 생각합니다.
수능적 사고로 어떻게 선지를 분석해야 하는지는 선생님 혼자 정하신거 아닌가요?
이해황 선생님의 해설도, 선생님의 논리와 모순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선생님은 a가 0보다 크거나 같다는 것을 증명하신 뒤, a가 0보다 크다라는 주장은 따라서 틀리다고 하신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더 자세히 분석해보니, a가 0인 경우가 없음이 판별되었다면, a는 0보다 크거나 같은 것이 아니라, 0보다 큰것입니다.
절대 틀리지 않았다 라는 제목은 부적절한것이 아닐까 싶네요.
3번 선지의 두 명제는 모순관계(p,~p)는 아니나, 소반대관계(둘 중 하나만 참이거나, 둘 모두 참)입니다. 그렇기에, '알 수 없다'라고 판단하면 안됩니다. 둘 중 하나는 반드시 참입니다.
그렇다면, 해당 이의제기가 성립하지 않는 이유는, 문제의 발문에서 <보기>의 내용(반대관계)에 관련된 내용을 정답의 요건으로 제시했기에 3번선지는 반대관계가 아니기 때문에 틀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