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body [665707] · MS 2016 · 쪽지

2017-02-12 11:43:22
조회수 2,157

ebs 오류(어법+해석) 영어 2강5번 : 변향 포인트 학습법?

게시글 주소: https://faitcalc.orbi.kr/00011208739


뭐가 오류인가?1. 내용의 토록색 부분은the preferred colour of cars, 앞에는 for 나 as 가 추가되서 ~에 대해서, ~로서는 정도의 의미가 되어야 하고,2. 마지막 쪽의in the abstract를 ebs에서는 일반적인으로 해석을 했는데, 이는 전체 맥락에 전혀 맞지가 않고 오히려 특별한(다른)이라는 의미가 맞는데, 여기서는 (일반적이지 않은)추상적인(=추상화에서 같은)이라는 의미로 쓰여야 옳음. 어휘 문제로 출제 가치가 있는 지문이라는 점과 흐름상 abstract라는 단어를 문제로 출제하는 경우, ebs 해석에 근거하는 경우는 오답을 유발하는 효과가 있다는 차원에서, 중대 오류라는 의미임.** 첨언하자면1.위 표기는 모든 빈칸과 어휘 가치가 있는 것들을 모두 포함한 것이기에, 위 어휘들은 암기해야 한다는 것이고,2. 요약문은 어휘와 빈칸뿐 아니라, 글의 순서까지를 자연스럽게 암기가 되도록 정리된 것으로, 단지 요약문을 읽는 것 만으로도 내용과 흐름음 말끔히 정리가 된다는 점이고3. 문법적 가치가 있는 것은 whose 하나 뿐이기에 해석이 되고 이해가 되면 끝이지, 구문분석을 하는 것 자체가 어리석은 지문이라는 점결론은?각 지문들마다 변형의 핵심 포인트들은 다르고, 그 가치 또한 다르기에 철저하게 변형 포인트에 맞는 학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위 지문에서 위에 표기한 것들을 1회독으로 소화가 됐다면, 3회독 4회독은 시간 낭비라는 사실임자신의 숙지도가 완전한가를 확인하는 차원에서 다른 변형 문제들을 풀어보는 것으로 끝이라는 사실...** 위 지문은 어휘 표기가 좀 많은 지문에 해당되지만, 표기 가치가 2~3 곳 뿐인 저가치 지문들이 따로 있으니, 위 표기를 보고 이것 저것 죄다 표기했다는 S샘같은 포인트 모르는 생각은 말아 주시길~설령 표기가 많다할지라도 자세히 보면 모두가 흐름상 동일한 내용이거나, 반대 내용이거나, 유기적 연결 관계만 이해하면 간단하다는 사실...때문에 수능 영어는 구문 분석이 아니라 철저하게도 의미분석이 등급을 결정한다는...위 내용이 궁금하면 10분 투자 :http://blog.naver.com/okzone62/220926606922보지 않아도 위 소리와 별 차이 없음한가지 분명한 사실은,빈칸과 어휘 문제 외에는 가치가 없고, 위에서 언급한 부분을 벗어나지 못하고 정답으로 연결된다는 점.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